본문 바로가기
애드센스 수익증가

애스센스 승인 나는 티스토리 포스팅 하기

by 야누스78 2023. 2. 1.
반응형

1. 애드센스 승인 나는 티스토리 포스팅하기

티스토리 글쓰기를 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일은 애드센스 승인입니다. 일단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나의 블로그를 어떤 길로 갈지 어떤 글을 쓸지 정하면 됩니다. 그러니 일단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구글봇 에게 관심을 받을 글쓰기를 해야 합니다. 그럼 어떻게 써야 할까요?

티스토리

구글봇 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글 은 정보전달 입니다. 그러니 ~~ 하는 방법, ~~ 사용후기,~~신청하기 등 의 방식으로 내 블로근 는 정보전달 이 목적인 블로그다 하는 걸 보여 주는 겁니다

 

1. 글 쓰는 방법 

 

글의 문장은 짧게. 쓰는 것이 좋습니다. 전달하려는 말을 길게 늘인다고 해서 좋은 글 이 아닙니다. 짧고 간결하게 한 문장 한문장을 끊는 게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부담을 적게 줍니다. 가끔 다른 분들 포스팅을 보면 문장을 끊지 않고 길게 쓰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포스팅 은 읽는 분들이 지루함 을 느낍니다.

 

그럼 당연히 사람 들은 나의 블로그에서 나가게 되고 나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누를 확률이 떨어지게 됩니다.

 

2. 글을 쓰는 목적을 맨 앞에

 

사람들이 내 글을 읽으러 오는 이유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입니다. 예를 들어 라면 을 맛있게 끓이는 법 을 검색 해서 들어왔다면라면 을 맛있게 끓이는 법 을 알고 싶은 거지 라면 이 언제 생겨났는지 라면 이 얼마인지 같은 건 관심 없습니다. 

 

그런데 정작 사람들이 원하는 건 뒤로 보내 놓고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정보를 앞으로 논다면 내 글을 읽지 않고 나가 버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됩니다. 그러니 사람들이 찾는 정보 검색해서 내 블로그에 들어온 이유를 맨 앞에 보여 주어 내 블로그에서 나가지 않게 붙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3. 제목 은 짧고 간결하게

 

이건 저도 참 많이 실험해 보았던 내용입니다. 제목을 길게 쓰면 긴 제목 중에 나도 모르게 키워드 가 들어갈지도 모르지 않을까? 해서 제목을 많이 길게 썼었습니다. 

하지만 별로 소용이 없었습니다. 차라리 제목 을 짧고 간결하게 자신이 글을 쓰는 이유를 쓰는 게 훨씬 큰 효과를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. 이건 제 경험이니 직접 확인해 보시고 느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.

 

4. 제목에 들어간 키워드는 본문 에도 삽입

 

제목에 내가 찾은 내가 생각하는 키워드는 꼭 내 본문 에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그렇다고 말도 안 되는 억지로 키워드를 사용한다면 역효과 가 납니다.  그러니 키워드를 삽입하더라도 꼭 글이 되게 말이 되게 삽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이렇게 오늘은 티스토리 포스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 나머지 이야기는 다음에 더 이어서 하겠습니다. 여기 쓰는 내용은 오롯이 제가 직접 실험해 보고 경험해 본 것만 적어 넣고 있습니다. 그러니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. 그러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반응형

댓글